규정 준수

분쟁 광물

콩고 민주공화국(DRC) 및 그 주변 국가(이하 “지정 국가”)에서 생산되는 분쟁 광물이 무장 단체들의 자금원이 되었으며 인권 침해 및 환경 파괴로 이어지고 심지어는 분쟁을 격화시키고 있습니다. 네 가지 분쟁 광물(주석, 탄탈륨, 텅스텐, 금)은 전기 전자 제품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분쟁 광물이 함유된 것으로 확인된 부품 및 재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KEYENCE의 기본 방침입니다.
아울러 KEYENCE는 지정 국가들에서 인권 침해와 관련된 무장 단체들에게 이익 또는 자금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KEYENCE는 신뢰할 수 있는 광물 조달을 추진하는 단체인 CFSI(Conflict-Free Sourcing Initiative)에서 제공하는 툴을 사용하여 공급망을 조사하는 등 공급업체들과 협조하며 분쟁 광물 배제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제품에 함유된 화학물질 관리

전세계적으로 전기 전자 제품에 함유되는 화학물질 성분은 규제를 받고 있습니다.
KEYENCE는 제품에 함유되는 화학물질과 관련된 다양한 기준을 당사 공급업체와 공유하며 당사 제품에 사용되는 부품 및 재료의 친환경 조달(Green Procurement)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KEYENCE는 유럽 연합의 RoHS(Restriction of Hazardous Substances Directive: 유해물질 제한 지침) 등 여러 국가와 지역의 제품에 함유된 화학물질 제한 규정을 준수하는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직원 행동 규범

KEYENCE는 직권 남용 및 직장내 희롱 등과 같은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모든 직원들이 직원 행동 규범에서 정해진 당사 회사 정책 및 업무 지침을 주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탬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상적인 업무 활동 시에도 이러한 판단 기준을 사전에 인지함으로써, 이 행동 규범의 철저한 준수를 의식화 할 수 있도록 규정 준수에 대한 의식을 고양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평적 조직

KEYENCE는 "누가 말했는지"가 아니라 "무엇을 말했는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KEYENCE는 수직적 상하 관계가 형성되지 않도록 모든 직원들이 역할, 연령, 경력 또는 직위와 관계없이 자신의 의견을 밝힐 수 있는 활기찬 기업 문화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합리적 의사결정은 KEYENCE에서는 일반화 되어있으며 ,이는 업무에 대한 성공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공(公)과 사(私)에 대한 구분

KEYENCE는 비즈니스 관점에서의 의사결정이 KEYENCE를 존속시키기 위한 중요한 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즈니스와 무관한 이해관계들 즉, 업무관계에 따른 사적인 청탁, 회사 자산의 사적 유용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공평성 및 공정성

공평성 및 공정성은 정당한 기업 활동에서 필수 요소입니다.
KEYENCE는 임직원들의 친인척 채용을 금지해왔으며 사업적인 거래에서도 선물을 주고받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KEYENCE는 이것이 공평무사를 위한 필수불가결한 규범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권 존중

KEYENCE는 인권을 존중하며, 직원들이 일하며 만족을 얻는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KEYENCE 공급처를 포함한 KEYENCE의 사업 활동이 강제 노동, 아동 노동, 인신매매 등 인권 침해를 범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KEYENCE는 인권 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높은 윤리 기준을 가지고 기업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규정 준수는 물론 활발한 직장 환경(기업 문화)의 유지를 위해 KEYENCE는 당사 업무 지침 안에 여러 측면에서 개인의 존중을 강화하는 지침을 마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