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인터뷰

이재영

머신비전그룹 대리 2010년 입사
정보통신공학 전공

키엔스코리아 지원 동기

고객의 니즈를 해결해주는 부분에 매력

저는 영업이라는 직무에 초점을 맞추고 취업 준비를 했습니다. 그러다 단순 영업보다는 나만의 기술을 바탕으로 할 수 있는 기술 영업 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우연히 키엔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단순 영업이 아닌 전문화된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들을 상대하면서 고객의 니즈에 맞게 해결해주는 부분에 큰 매력을 느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현재하고 있는 업무는

고객 관리와 팀원들간의 소통 및 팀원들의 영업 지원

기술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맞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안하고, 계약부터 결제까지 전 과정을 관리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키엔스는 산업 현장에서 사람을 대신할 자동화 제품 등을 제안하고 있으며, 저는 그 중에서도 사람의 육안으로는 검사의 한계가 있는 곳에 카메라를 활용하여 공장 자동화 시스템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제안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이외 팀장으로서 팀원들 간의 소통, 팀원들의 필요한 부분을 채워주고 팀원들이 영업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업무 전문성 향상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습니까?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메모하는 습관을 키움

고객과의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하다 보면 같은 이야기를 서로 다르게 이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항상 한 번 더 되묻거나, 메모 등의 방법으로 확인하곤 합니다. 또한 고객의 필요한 부분을 간파하는 능력도 중요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제품 습득, 제품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 과정을 바탕으로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키엔스 모든 영업사원들이 끊임없는 노력, 열정 등으로 항상 최고의 자리를 지켜 나가고 있습니다.

입사 지원자들에게 한마디

당장 힘들다고 포기하지 말고 노력하면 좋은 결실

지금 당장 힘들다고 포기하지 말고 조금만 더 노력한다면 좋은 결실이 있다는 말을 꼭 해주고 싶습니다. 당장 좋은 결과가 눈에 보이지 않아 초조할 때도 있습니다. 조금 더 자기 자신을 믿고 노력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원하는 목표 이루시는 그날까지 파이팅 하십시오!

직원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