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인터뷰

양경희

경영관리그룹 사원 2017년 입사
경영학 전공

현재하고 있는 업무

영업부서 매출 관련 업무 지원

저는 경영관리팀에서 영업부서의 매출 관련 업무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당사 영업사원이 고객에게 발주를 받으면 사내 프로그램에 수주 요청 내용을 등록합니다. 이후 경영관리팀에서는 등록된 수주 요청 내용의 품목, 가격, 배송지, 배송 일자 등을 확인하여 수주를 확정하게 됩니다. 이후 물류 팀에서 고객에게 문제없이 물건이 배송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긴급 처리 건 또는 수정된 부분이 생길 경우, 정확하고 빠르게 업무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배송이 완료된 후에는 세금계산서 발행 및 물품 대금의 결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업무를 하면서 가장 보람된 순간

클레임을 사전에 방지하여 회사의 영업환경을 개선할 때 보람

모든 의사소통이 완벽하게 해석되지 않듯이 영업부에서 고객과의 소통 문제로 수주 요청을 잘못 등록하는 경우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일어나지 않게 하기 위해 경영 관리팀은 프로그램 수주 확정에 앞서 꼼꼼한 검토를 통해 금액 오류나 재고 및 배송 오류 등을 찾아내야 합니다. 오류를 찾아서 고객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을 미리 확인하고 해결하여 회사의 영업환경을 개선할 때면 제가 하는 업무의 보람을 느낍니다.

업무 수행을 위해 필요한 역량

정확하고 꼼꼼한 업무 처리 능력이 필요

의사소통능력 및 꼼꼼함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을 하다 보면 경영 관리팀 외에도 영업사원, 물류팀, 업체 외 여러 관계자와 끊임없이 업무 관련 대화를 많이 주고받아야 합니다. 또한 영업이 매출 성과로 이루어지는 중간 과정의 지원 업무이다 보니까 조그마한 것을 놓치는 순간 회사 매출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소통을 통해 정확하고 꼼꼼하게 업무를 처리해야 합니다.

같은 직무를 준비하는 지원자들에게 한마디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선택해야 후회가 없다.

수치적인 스펙에만 집중하지 마시고 희망하는 직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그에 맞는 다양한 경험을 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이루고자 쫓아간다면 그것이 곧 보람과 성취감으로 나타날 것이고, 입사 후에도, 직장생활에 대한 만족도가 훨씬 높을 것입니다.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선택해야만 후회가 없고 행복의 원동력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직원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