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수 유량 검출

Detecting coolant flow

기계 가공

압력 센서를 사용하여 냉각수 유량을 검출할 경우 막힘 현상으로 압력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냉각수 유무를 확신할 수 없습니다. 냉각수가 적으면 금이 가고 연소가 발생하여 결과적으로 가공 불량으로 인해 큰 손해가 발생합니다.

이점

FD-M시리즈를 사용하면 유량 검출 부위에 가동 부품이나 장애물이 없습니다. 이와 같이 완전 관통구조 설계를 통해 기계 장치가 이물로 막힐 가능성이 없기 때문에, 냉각수가 안정되고 가공품의 품질이 향상됩니다.

제품 상세 정보 보기

  • 전극 비접액형 전자식 유량 센서 FD-M 시리즈는 FA 업계에서 최초로 완전 관통 구조를 채택한 유량계입니다. 완전 관통 구조는 부자식이나 날개 바퀴식과 달리 통수부에 가동부 및 장애물이 없어 배관 막힘이 크게 감소합니다. 가동부가 없고 기계적인 소모도 없기 때문에 수명이 깁니다. 또한, 압력 손실이 거의 없어 펌프의 에너지 절약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전자식과 달리 전기가 통하지 않는 통수부 바깥에서 액체를 검출하기 때문에 관 내부의 절연성 부착물에 강하여 유지 보수 비용 절감도 실현됩니다. 센서 헤드의 LED에서도 유량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앰프 분리형과 본체에 2단 디지털 표시를 탑재하여 간단 설정을 실현한 앰프 일체형이 라인업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