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기록
    시리즈 ( 개 항목)
      모델 ( 개 항목)
        키워드
          1. 솔루션
          2. 사례 연구
          3. 다운 타임 제로를 통해 회사의 「고민 거리」를 해결

          다운 타임 제로를 통해 회사의 「고민 거리」를 해결

          배경

          이 회사는 소재 가공 업체로서, 각 공정 스테이션 사이에서 부품 트레이를 이송하는데 대형 자동 컨베이어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다수 공정 스테이션은 고온 환경입니다.

          문제점

          문제점:가끔 자동 트레이 로더가 트레이를 컨베이어에 잘못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잘못 탑재된 트레이는 최종적으로 생산 라인을 멈추게 하여, 다운 타임과 기계의 손상을 일으키고 작업자에게 위험을 초래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잘못 탑재된 트레이는 컨베이어 좌우로 벗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컨베이어 시스템의 측면에서 보면 벗어난 트레이는 컨베이어 가장자리에서 멀거나 가까이 위치합니다. 올바르게 탑재된 트레이는 가장자리에서 정확한 거리에 위치합니다.

          참고로 트레이는 공정 스테이션에서 소결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색으로 보입니다.

          솔루션

          KEYENCE의 GV 거리 검출 센서는 잘못 탑재된 트레이도 정확하게 검출합니다. 컨베이어를 통과하는 각 트레이의 측면을 검출하도록 GV를 설치합니다. 올바르게 놓여진 트레이는 센서 헤드 기준에서 정확한 거리로 통과하는데 비해, 잘못 탑재된 트레이는 센서에서 멀거나 가깝게 통과합니다. GV를 에어리어 모드로 설정하면 이 문제를 확실히 검출하여, 잘못 탑재된 트레이가 생산 라인과 충돌하기 전에 조작자에게 해당 상황을 알립니다.

          참고로 GV의 거리 검출 방식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색이 혼재되어 검출이 어려운 대상 물체에도 대응합니다. 가열과 냉각의 반복에 의해 트레이가 변색이 되어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결과

          GV는 이와 같은 용도에 대응하여 고객의 고민 거리를 해결합니다. 만약 GV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일반적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측정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관련 제품

          맨 위로

          KOREA KEYENCE Co.,Ltd. 우) 13591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26
          (서현동 서현빌딩 8층)
          전화:031-789-4300
          이메일: info@keyence.co.kr